Languages/Hindi, Nepali

[힌디] 힌디 공부 시작

kai.lasa 2020. 9. 20. 15:24
728x90

예전에 신나게 인도 여행 다닐 때에는 힌디를 배워봐야 겠다는 생각이 안 들었는데 코로나 시대에 오히려 인도에 못 가게 되니까 힌디를 공부하고 싶어졌다. 찾아보면 인강도 꽤 있고, 유튜브에도 자료가 꽤 있는데 좋은 기회로 9월부터 10월까지 8주 동안 힌디를 배울 수 있게 되었다. (살짝살짝 건드렸던 티베트어랑 러시아어는 잠시 내버려두고!) 

힌디는 모음 11개, 자음 35개로 이루어진다.(달리 설명하는 곳도 있었지만 여기에서는 이렇게 배웠다.)

모든 언어 처음 배울 때 당연히 문자를 익혀야 하는데 젠장,, 글자가 잘 안 외워진다;;; ㅠ 비슷하게 생긴 몇 개가 계속 헷갈리고 잘 안 외워져서 쓰면서 외우다가 나중에는 문자 카드를 만들었다. 

 

단어 카드 만들듯이 만들어서 순서대로 나열해보기도 하고, 안 외워지는 것들만 따로 빼서 외워보기도 했다. 스마트폰 어플로 모든 걸 다 해결하는 요즘같은 세상에 나는 여전히 직접 쓰고 오려서 손으로 만지면서 익히는 게 더 기억에 잘 남는다. 

 

이렇게 모음과 자음을 외우고 났더니 모음 축약형을 외워야 하고, 그 다음에는 자음이 중첩되는 복자음(우리 나라 말로 치면 겹자음)도 외워야 한다. 복자음까지 외우고 나면 글자 보고 능숙하게 읽을 수 있을만큼 연습해야 하는데 이게 은근히 시간이 걸리는구나.. 단순 암기력은 자신 있었는데 돌아서면 까먹고 잘 안 외워지고 ㅠ_ㅜ

 

짧은 시간 동안 많은 양의 진도를 나가려니 속도가 너무 빨라서 매시간 허걱허걱 따라가기 바쁜 느낌인데 다음 주까지는 문자를 완벽히 외워둬야 수업을 제대로 이해하면서 들을 수 있을 것 같다. 화이팅!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