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4/04/29 2

강화도 마니산 산행(마니산 주차장 - 단군로 - 참성단 - 정상 - 함허동천 주차장)

강화도 마니산(472.1m) 코스 마니산 주차장 - 단군로 - 참성단 - 정상 - 함허동천 주차장일시 2023.12.26.난이도 쉬움입장료 2,000원(강화군에서 공식적으로 입산료를 징수한다.)주차 주차비 무료들머리와 날머리를 달리 하기 위해서 함허동천 주차장에 주차하고 한 차로 마니산 주차장으로 이동했다 산 타고 함허동천 주차장으로 내려왔다. 내려와서 다시 마니산 주차장으로 가서 차량 회수했음. 주차장은 꽤 넓고 널럴했다.  정말 정말 정말 오랜만에 마니산에 올랐다. 마니산은 대학원 때 스터디 모임 때문에 강화도에 갔다 산을 좋아하시는 지도 선생님의 급 결정으로 인해 오르게 됐엇다. 그 때는 정말.. 등산복, 등산화는 커녕 신발이라고는 운동화도 아니고 버켄스탁 슬리퍼 신고 갔었는데 그걸 신고 올랐다. ..

관악산 산행(사당역 - 관악능선 - 연주대 - 과천역)

관악산(629m) 코스 사당역 - 관악능선 - 연주대 - 과천역일시 2023.12.12.거리 7.4km소요 시간 5시간 50분(휴식 2시간 10분 포함)난이도 보통   히말라야 팀과 함께 하는 두 번째 산인 관악산! 관악산은 예전에 학교 다닐 때 코 앞에 있는데도 학교 다니는 7년 내내 합해서 다섯 번을 안 올랐다. 대학 다닐 때 산 타는 재미를 알았더라면 동아리로 산악부 들어서 활동하고 그랬을텐데 졸업 무렵에야 산이 눈에 들어와서 좀 더 일찍 이 매력을 알았으면 좋았을텐데 좀 아쉬웠다. 그래도 지금 사는 집에서 청계산과 관악산은 가까운 편이라 여러번 올랐다. 지방에 있는 국립공원으로 나다니기 전에는 꽤 갔음.  산 타기 전날 비가 와서 대기질이 좋고 가시 거리가 좋아서 멀리까지 뾰족뾰족 잘 보인다. 마..